본문 바로가기
나의 이야기/다이어트는 힘이 든다

운동 없이도 체중감량? 한 달 만에 5kg 빠진 현실 다이어트 후기

by 찐냥˃̵͈̑ᴗ˂̵͈̑ 2025. 4. 6.
반응형

 



2월 22일부터 시작한 체중감량, 어느새 한 달하고 열흘이 지났다. 사실 이렇게까지 감량할 수 있을 줄은 나도 몰랐다. 다이어트를 결심한 건 단순한 외모 때문이 아니라, 내 몸이 보내는 작은 신호들 때문이었다.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차고, 옷이 불편해지는 그 느낌. 뭔가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그런데 놀랍게도, 지금까지 총 5~6kg 정도 감량한 상태다. 더 놀라운 건, ‘운동 없이’ 이뤄낸 결과라는 점이다.



진짜로 운동 없이 다이어트 가능할까?

‘운동없이다이어트’란 말을 보면 다들 반신반의한다. 나도 그랬다. 하지만 이번엔 다르게 접근해봤다. 매일 헬스장 가서 땀 흘리는 대신, 철저하게 식단조절에 집중했다.

• 군것질 끊기
• 탄수화물 줄이기
• 오후12시~저녁 7시까지 식사허용(17:7? 간헐적단식)
• 배달 음식 절제

이 네 가지만 지켰을 뿐인데, 몸이 점점 가벼워지기 시작했다. 물론 초반엔 힘들었다. 배가 고파서 잠이 안 오는 날도 있었고, 친구들과의 외식 자리를 피해 다니기도 했다. 그래도, 점점 달라지는 내 모습을 보면서 동기부여가 됐다.




운동은 거의 안 했는데도 효과가 있었다

솔직히 말하면, 지난 한 달 동안 운동한 날은 ‘딱 3일’이다. 말이 좋아 ‘운동’이지, 빨래건조대로도 쓸 수 없는 미니미한 자전거 한 20-30분 탄 정도? 대신 일주일에 2~3번씩은 꼭 스트레칭을 해줬다. 뻣뻣했던 몸이 조금씩 풀리는 느낌도 좋았고, 무릎이나 허리 통증 없이 체중감량을 이어갈 수 있었던 데에는 이 루틴도 한몫한 것 같다.

그리고 한 가지 더. 스트레칭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‘운동해볼까?’라는 생각도 든다.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, 나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게 포인트였다.


 

반응형


다이어트 중간점검: 지금 내 몸 상태는?

주변 사람들은 요즘 나를 보면 꼭 한 마디씩 한다.
“너 얼굴 완전 갸름해졌어!”
“살 많이 빠졌다, 뭐 했어?”

이 말들이 나에게는 최고의 칭찬이다. 체중계 숫자도 숫자지만, 거울 속 내 모습이 달라졌다는 게 체감된다. 허리 사이즈도 한 치수 줄었고, 입던 옷들이 헐렁해지기 시작했다.

다이어트 중간점검을 하자면, 지금 이 시점에서 내가 얻은 가장 큰 수확은 ‘자신감’이다. 과거에는 시도하고 포기하길 반복했지만, 이번에는 내 방식대로 꾸준히 해왔다는 점에서 뿌듯함이 크다.




앞으로의 계획: 지금 이 속도로 목표 체중까지!

이제는 ‘잘하고 있다’는 확신이 생겼다. 급하게 굶거나 무리한 운동 없이도 내 몸에 맞는 페이스를 찾았고, 이대로만 가면 충분히 목표 체중에 도달할 수 있을 것 같다.

앞으로도 지금처럼 식단조절을 꾸준히 지키고, 주 2~3회의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홈트 정도만 병행할 계획이다.
갑자기 욕심내서 속도를 높이기보다는, 지금처럼 지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루틴을 이어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걸 이번에 깨달았다.

매일의 작은 실천들이 결국엔 원하는 몸, 원하는 삶을 만들어준다고 믿는다. 목표까지, 한 걸음 한 걸음 더 가보려고 한다.

 

 
 


 
연관포스팅 👇🏻👇🏻
 
 

2025.03.08 - [나의 이야기/다이어트는 힘이 든다] - 오랜만에 다이어트일기로 돌아온 찐냥이에오.
 

오랜만에 다이어트일기로 돌아온 찐냥이에오.

앗 마지막 글이 19년도였다.벌써 근 6년의 시간이 지났고.난 그사이 결혼도 하고 아이도 둘이나 낳았다.ㅋㅋㅋ세월 참...ㅎ당시 결혼 전 블로그에 글 쓰는게 뭔가 취미생활 없던 나의 유일한 소일

geumjaaa.tistory.com

2025.03.24 - [나의 이야기/다이어트는 힘이 든다] - 아침 공복, 지방 태우는 한 잔! 호르몬 최적화 커피 만들어 먹기 ദ്ദി ( ᵔ ᗜ ᵔ )

아침 공복, 지방 태우는 한 잔! 호르몬 최적화 커피 만들어 먹기 ദ്ദി ( ᵔ ᗜ ᵔ )

2025.03.20 - [나의 이야기/다이어트는 힘이 든다] - 에이션트 오가닉 기버터로 만든 방탄커피, 그리고 쏘지니다이어트 이너세라 포만커피 에이션트 오가닉 기버터로 만든 방탄커피, 그리고 쏘지니

geumjaaa.tistory.com

2025.04.01 - [나의 이야기/다이어트는 힘이 든다] - 몽글환 & 하비스컷 솔직 리뷰: 하체부종·변비 해결 다이어트 비법?

몽글환 & 하비스컷 솔직 리뷰: 하체부종·변비 해결 다이어트 비법?

몽글몽글한 다이어트 고민, 해결될까?나는 평생 하체비만과 부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왔다. 운동을 해도 다리는 쉽게 빠지지 않았고, 식단 조절을 해도 금방 원래대로 돌아왔다. 게다가 식사

geumjaaa.tistory.com

 

반응형